[보라고 쓰는 일기] 내 인생에 '더' 를 더하자.

by Blogger 하얀쿠아
2017.07.15 16:31 NULL ptr/일기장



문득. 요즘들어 나 스스로 내 삶을 너무 옥죄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잠을 더 적게 자고

더 열심히 일을 하고

더 열심히 공부하면


행복해 질 것만 같았다.


사실 지금도 그 생각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물론 최근에는 '이 생각이 틀릴 수도 있겠다' 라는 의심이 아주조금 들긴 한다.


그리고 그런 의심이 들기 시작한 이후로, 나에게 조금 더 여유를 주자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조금 더 잠을 자고,

조금 더 좋은 음악을 나에게 들려주고,

조금 더 차를 마시며 여유로움을 갖고,

조금 더 자주 책을 읽고,

조금 더 일몰을 즐기며,

조금 더 즐기며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조금 더 오래 걷고,

조금 더 웃고,

조금 더 내 사람들을 안아주고,

허황되더라도 조금 더 이루고 싶은 꿈을 꾸고,

조금 더 여행을 다니며,

조금 더 재미있게 살고,

더욱 더 사랑을 하자.


그렇게 하도록 하자. 


이런 생각이 내 마음속에 자리를 잡기 시작하고 있다.

삶의 정답. 그런건 없다.


돈? 

재벌가의 자식이 아닌 이상 보통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빚만 없으면 된다. 그리고 삶을 즐기는데 부족하지만 않으면 된다.

물론 사치스럽게 즐기려면 많이 필요하겠지만, 나는 사치를 즐기는 편이 아니다.


이 포스팅은.. 

오늘도 잘 살아보고 싶은 한 30대 초반 가난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넋두리.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댓글 썼다 지웠다 반복하다가 그냥 아무말도 안할란다. 열심히 노력안하고 있는 내가 오빠한테 참고 열심히 하라는것도 웃기는것 같고 그렇다고 적당히 쉬어가면서 하라는것도 말이 안되는 것 같다.
    그저 난 지금 열심히 노력하는 오빠의 모습이 멋있지만 잠 제대로 못자고 밥 잘 챙겨먹지 못해서 살이 쪽쪽 빠지는 모습에는 마음이 아파.
    적당히 하라고 말하고 싶지만 이 적당히라는 말도, 참 달콤하지만 무서운 말인 것 같다.
  2. [고승덕의 ABCD 성공법]에서
    "노력에 대해서 거꾸로 생각하자. 노력할 때 힘들다고 하지 말고 '힘든 만큼이 노력이다'라고 생각하자. 당신의 경쟁력은 참는 만큼이다. 당신이 가장 큰 고통을 느낄 때 좌절하지 마라. 당신은 가장 열심히 하고 있다."
    • 댓글맨
    • 2017.07.29 16:28 신고
    풀업 풀다운 공부하려고 들어왔다가 '더'를 더하자는 글을 보며 인생에 있어 한 수 배워갑니다.
    정말 와닿는 글이네요.
    atmega초보인데 조언 한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막막하네요.
    • atmega를 어느 수준까지 배우려고 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데이터시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독파하면서 그 내용들을 실습하여 본인의 것으로 체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 6개월 정도면, 어느정도 자유롭게 atmega를 다룰 수 있으실거에요.
    • 댓글맨
    • 2017.07.30 20:56 신고
    GPIO와 인터럽트 정도로 FND, LCD, LED제어 정도 하고있거든요.
    근데 이게 실무에서 얼마나 써먹을 수 있는지 잘 감이 안와서요...ㅋㅋ
    하드웨어 분야로 취업해서 일을 하고 싶은데 뭘 더 공부해야할지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하옵니다...
    무작정 취업해서 배우는게 더 빠를까요??
    • 말씀하신 정도면 이미 어느정도 수준에 올라 있으신것 같은데 아닌가요 ^^? 제가 알고 있는 지식범위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신 분 같기도 하고요. GPIO와 인터럽트는 MCU를 다루려면 당연히 자유자재로 다뤄야 하는 것이고.. atmega같은 경우는 flag값에 따라 GPIO PIN이 특수목적 PIN으로 변경이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런 것도 다뤄볼수 있도록 지식을 넓혀가면 될것 같습니다. 어느 분야를 희망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MCU가 단독으로 사용되지 않고 AP와 엮이게 되는 영역(임베디드 리눅스나 기타 RTOS활용하는 영역)에서는 AP와 MCU간의 통신 및 MCU와 기타 장치간의 통신기술에도 관심을 둬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CAN, I2C, Serial.. 등등 다양한 통신방식을 할용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만약 언제든지 취업이 가능한 정도의 능력을 가진 분이라면, 기본적인 역량은 갖추신 것처럼 느껴지네요.. 취업 이후에는 당연히 배우셔야 할거에요. 회사에서 담당하게 될 분야의 깊이있는 지식이 추가적으로 더 필요하게 되겠죠 아무래도 ..
    • 댓글맨
    • 2017.08.01 09:11 신고
    공부의방향을잡아줄멘토가있었으면 좋겠는데 혼자공부하려니막막하네요 전기전자기초는모르는데 프로그래밍만조금할줄알아서 덤벼보는거라 쉽지가않아요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