쾅 닫히는 붙박이장/신발장 부드럽게 닫히게 하기

by Blogger 하얀쿠아
2018.05.10 02:03 NULL ptr/인테리어, 집 보수, 집 수리

발단

지어진지 10년이나 된 오래된 아파트를 구입하고 며칠 살아보니, 제 기능을 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많이보였다.

그런것들 중 하나가 바로 붙박이장과 신발장 문을 부드럽게 닫히게 하는 플라스틱으로 된 부속품.

속에 기름이 들어있는 댐퍼(완충장치)인데, 오래되서인지 누르면 기름이 새기도 하고, 문의 닫히는 힘을 버티지 못하고 그냥 쑤욱 들어가버린다.

결국 붙박이장/신발장은.. 문을 닫을때마다 쾅 소리를 내면서 닫힌다.  


노후화된 붙박이장 완충장치







신발장/붙박이장 가장 위에 댐퍼가 부착되어있지만, 제역할을 하지 못하고 이렇게 영상에서 처럼, 쾅 소리를 내며 닫혀버린다.



해결방법

'경첩 스무버' 로 검색해보니 몇가지 제품들이 있었다.

이 외에도 '경첩 댐퍼', '경첩 완충' 등으로 검색해보면 몇가지 종류가 보인다. 

자신이 적용하고자 하는 부분에 적합한 것을 고르면 될 것 같다.


나는 11번가에서 아래 제품을 선택했다.




바로가기


내 경우는, 경첩의 크기가 딱 이 제품을 적용할 수 있는 크기인 7.5cm X 11cm 와 일치했다.




이런식으로 붙박이장 문의 경첩에 있는 네모난 구멍에 끼워서 설치하는 부품이다.

집에 붙박이장 문 10개, 신발장 문 4개 총 14개의 문이 있는데, 문 1개당 경첩이 총 4개 붙어있다. 

이 부품을 하나의 문에 2개만 끼워도 충분할 것 같아 보여서, 여유있게 30개 주문했다. 



경첩 스무버(헤펠레)




신발장 경첩에 적용한 모습이다. 

맨 아래, 그리고 중간 경첩중 위에 경첩에 하나씩 부착했다.






이와 같이 네모난 구멍에 뒷부분을 꾸욱 밀어넣은 후 앞부분을 눌러주면 '따각' 하면서 고정이 된다.



설치완료 영상

이 부품을 설치하고 나니, 확실히 부드럽게 닫히게 되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