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모대전
Air Pocket Haptic Glove 프로젝트의 최종 통합 결과물 영상이다.
2011년 10월쯤에 최종 통합되었다.
나를 비롯한 팀원 모두 개강을 했고, 바쁜와중에도 틈틈히 모여
밤을 새가며 통합작업을 하느라 마지막까지 고생이 많았던 프로젝트이다.
고생은 많이 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는게 정말 아쉬운 점이다.
내가 맡았던 부분은 3D게임 컨텐츠 제작 및 물리엔진 적용이다.
영상에서 보면 모니터 화면에 나오는 3D 게임이 내가 개발한 부분이다.
3D게임은 C#, XNA 3.1 framework, 3D Max 2011을 사용하여 개발하였다.
물리엔진은 XNA용으로 포팅된 JigLibX 를 사용하였다.
아래 영상은 햅틱글러브의 내부 장갑이다.
플렉스 센서로 손가락의 구부러짐을 측정하고,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조합해 ARS모듈을 만들어 손목의 회전을 측정한다.
내가 개발한 것이 아니고, 다른 두 팀원이 개발한 부분이다.
손의 위치는 2개의 웹캠을 통해 스테레오 비전으로 X, Y, Z좌표를 얻도록 하였다.
아래 사진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 이 작품으로 출전 했을 때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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