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최신 Android 7.0 "누가" 출시 :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가 알아둬야 할 것들

by Blogger 하얀쿠아
2016. 9. 23. 01:07 소프트웨어 Note/Android

최신 Android 7.0 "누가" 출시 :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가 알아둬야 할 것들



안드로이드 7.0, "누가" (Android Nougat) 버전 출시되면서 Google은 이 새로운 운영 체제에 몇 가지 필수 기능을 추가했다. 

사실 안드로이드 7.0 누가(Android nougat)에서는 안드로이드 6.0 과 비교했을때, UI, UX, 그리고 Look and Feel을 크게 변경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Google은 몇 가지 새로운 필수 기능을 추가했고,  운영 체제를 좀더 세련되게 다듬었다고 볼 수 있다.


Nougat에 대한 Google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Android Nougat은 보안적인 측면에서 사용자를 더욱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를 추가했다. chromebook의 업데이트 적용에 영감을 받아 우리는 긴밀하고도 사용자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방식(seamless)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그래서 Nougat에 내장 된 새로운 안드로이드 장치는 백그라운드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다. 즉, 이것의 의미는 업데이트가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고, 사용자는 그것을 굳이 인지하지 않은채 사용하다가, 사용자가 다음에 장치를 재부팅하게 되면, 새 장치가 자동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시스템 이미지로 전환된다. "


재빨리 추가된 기능을 훑어보자.


Android Nougat에 추가 된 기능


멀티 윈도우 멀티 태스킹


 멀티 태스킹 윈도우를 제공한다. 때때로 우리는 일을하기 위해 두 가지 앱을 열었지만 동시에 볼 수는 없었다. 그래서 우리의 작업을 쉽게하기 위해 Google은 Nougat에서 이 기능을 추가했다.

이제 한 화면에 두 개의 앱을 함께 열 수 있다. 화면은 기본적으로 50:50으로 분할된다. 또한 휴대 전화의 상단 및 하단,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앱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사실, 이 기능은 이미 삼성 안드로이드에서는 오래전부터 지원했던 기능이다. 갤럭시 테블릿이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2014년 무렵부터 지원하던 기능이다. 구글은 이제서야 공식 안드로이드에 이 기능을 넣은 것이다.


휴대 전화를 더 빠르게 사용한다고 느끼게 하면서도 배터리 사용량은 줄인다. Android Nougat는 메모리 관리가 더 좋으며 배터리 사용량도 적다.

잠시 휴대 전화의 화면이 꺼지면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중단한다.




더 나은 알림


Android Nougat에서는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열지 않고도 트레이에서 알림을 회신 할 수 있다.

사실 이것도 삼성 안드로이드는 오래전부터 지원하던 내용이다.




적은 모바일 데이터 사용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은 모바일 데이터를 불필요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새로운 데이터 세이버 설정은 모바일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임의의 데이터 사용을 차단하고 트윗이나 이메일에 대한 것들을 제한 할 수 있다. 이렇게하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줄일 수 있다. 만약 사용자가 이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기를 원한다면,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활성화되면 알림 메시지에 아이콘이 생기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려준다.



더 많은 인간 이모티콘 :


Android Nougat 버전은 1,500여 가지 이상의 이모티콘을 가지고 있다.




Android TV 녹화 및 PIP (Picture-in-Picture) 


Nougat는 시청하는 동안 예약 녹화 및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Android TV와 함께 제공되는 TV의 훌륭한 기능이다. 이것으로 여러 세션을 저장할 수 있다.




새로운 확대 / 축소 기능


사용자가 화면에 표시되는 새로운 확대 / 축소 방법을 얻고 텍스트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