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A는 Frameworkd 이기 때문에 일련의 논리적 순환 순서가 있다.
공부를 시작하면 우선 이를 인지해야 한다.
1. 메인 응용 프로그램이 게임 생성자를 호출한다.
2. 게임 생성자는 게임 컴포넌트들을 생성하고 게임 컴포넌트의 생성자를 호출한다.
3.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한다.
4.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한다.
5.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Drawable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6.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7.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Update 메서드를 호출한다.
8.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Update메서드를 호출한다.
9.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Draw메서드를 호출한다.
10.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Drawable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Draw 메서드를 호출한다.
11. 매초마다 7단계에서 10단계까지 여러번 반복한다.
12. 장치를 유실할 경우(사용자가 창을 다른 모니터로 이동했거나 화면 해상도가 변경되었을경우, 또는 창이 최소화된 경우 등) Un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13. 장치를 리셋한 경우 6단계에서 다시 시작된다.
14. 게이머가 게임을 종료한다.
15.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6. 게임의 Dispose 메서드에서 기본 객체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이경우 다음 두 단계를 발생시킨다.
17.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8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Un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19. 게임의 Dispose 메서드로 초점(focus)이 반환되고 게임이 종료된다.
2. 게임 생성자는 게임 컴포넌트들을 생성하고 게임 컴포넌트의 생성자를 호출한다.
3.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한다.
4.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Initialize 메서드를 호출한다.
5.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Drawable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6.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7.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Update 메서드를 호출한다.
8.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Update메서드를 호출한다.
9.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Draw메서드를 호출한다.
10.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Drawable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Draw 메서드를 호출한다.
11. 매초마다 7단계에서 10단계까지 여러번 반복한다.
12. 장치를 유실할 경우(사용자가 창을 다른 모니터로 이동했거나 화면 해상도가 변경되었을경우, 또는 창이 최소화된 경우 등) Un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13. 장치를 리셋한 경우 6단계에서 다시 시작된다.
14. 게이머가 게임을 종료한다.
15.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6. 게임의 Dispose 메서드에서 기본 객체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이경우 다음 두 단계를 발생시킨다.
17. XNA Framework에서 각각의 게임 컴포넌트에 해당하는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8 .XNA Framework에서 게임의 Un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19. 게임의 Dispose 메서드로 초점(focus)이 반환되고 게임이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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